7월 22일 발표된 가수 브랜드 평판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 임영웅이 당당히 1위를 차지했습니다. 세계의 스타 BTS와 핫한 뉴진스를 넘어 임영웅이 1위를 차지한 이유는 '선한 영향력의 힘'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데이터는 23년 6월 23일부터 7월 22일까지의 가스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올해 4월 1위 이후 두번째 쾌거입니다.
임영웅 브랜드 평판 1위 선한 영향력
임영웅은 최근 수해지역의 피해 복구를 위해 무려 2억원을 기부했습니다. 이런 훈훈한 소식은 임영웅의 공식 팬들에게도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쳤습니다.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가 자체적으로 수해지역 복구를 위한 모금활동을 시작하여 21일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집중호우 피해지원금 4억 2600여만원을 기부했습니다.
잉영웅의 2억 기부에 이어 정말 큰 액수입니다. 이런 기부 행렬을 보인 영웅시대는 임영웅의 선한 영향력을 이어 받아 기부행렬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수해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이재민들에게 위로를 전했습니다.
임영웅이란 브랜드, 그의 선한 영향력은 처음이 아니다.
임영웅과 그의 팬 '영웅시대'의 기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 2020년 코로나로 모든 국민이 힘든 상황을 겪고 있을 때도 코로나 극복 성금 1억 5천여원을 시작으로 하여 매년 수재민을 위한 기부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올해 2월에는 선한스타 가왕전 상금 200만원 전액을 소아암, 백혈병 환아들을 위한 외래치료비 지원으로 모두 기부했었죠. 임영웅은 멋진 노래와 그의 아름다움 기부 행렬로 우리의 귀와 마음을 따뜻하게 적셔주고 있습니다.
이런 임영웅과 그의 팬덤 '영웅시대'의 행동은 모든 국민들에게 따뜻함을 전하게 했고, 믿음과 신뢰를 주고 있습니다. 40대 50대 뿐만 아니라 20,30대 젊은 층에게까지 따뜻함을 전해주는 임영웅의 선한 영향력은 임영웅 브랜드 평판 가수 부분 1위를 당당하게 거머쥐게한 원동력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속적인 브랜드 평판 상위권 유지
임영웅은 사실 지속적으로 브랜드평판 3위 안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가끔 뉴진스와 BTS에게 1위 자리를 내주었지만 2023년 브랜드평판 전체 평균을 보면 BTS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임영웅의 노래, 선한 영향력으로 이번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상위권 자리를 굳건히 하기를 바랍니다.